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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QM6 4WD 광고 눈길 "폭설에도 평소와 다름 없어요"

  • 송고 2018.02.09 08:11 | 수정 2018.02.09 08:11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중국 배우 우효광 출연, 4WD 시스템 장점 고사성어로 풀어낸 바이럴 영상 인기

배우 이병헌 메인 모델 신규 광고, '단 하루의 드라이빙도 포기할 필요 없다'

QM6 신규 TV광고ⓒ르노삼성자동차

QM6 신규 TV광고ⓒ르노삼성자동차

올 겨울 예년보다 눈 많이 내린 것은 물론, 최저기온이 영하 10°C를 밑도는 날이 많아 아직도 꽁꽁 언 곳이 많다. 곳곳에 자리잡은 눈과 얼음, 블랙아이스 등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돌발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환경이 열악할수록 유용한 자동차 기능이 있다. 바로 4WD 시스템이다. 엔진 힘을 네 바퀴로 나눠 사용하는 4WD 시스템은 미끄러운 도로에서의 출발이나 코너링에 유리하다. 최신 4WD 시스템은 여러 가지 차량 정보를 토대로 다음 상황을 예측하며 한 발 동력 배분으로 최상의 구동력을 제공한다. 4WD 시스템은 세단으로 확장 탑재되고 있는 추세다.

자동차 브랜드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4WD 시스템의 장점이나 기술력을 어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소비자에게 의도를 가장 쉽게 전달할 수 있는 것은 광고다. 최근 광고를 잘 활용해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에 박차를 가한 예가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특성에 맞춘 광고로 이목을 집중시킨 르노삼성자동차 QM6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르노삼성차는 온라인을 겨냥한 바이럴 영상과 TV를 활용한 광고로 실생활에서 누릴 수 있는 4WD 시스템의 이점을 어필하고 있다. 유튜브 등 온라인을 겨냥한 바이럴 영상은 2017년 12월에 처음 공개됐다.

QM6 신규 TV광고ⓒ르노삼성자동차

QM6 신규 TV광고ⓒ르노삼성자동차

‘4WD(4륜구동) SUV라면 마땅히 갖춰야 할 세 가지 도리’라는 뜻의 ‘삼강사륜’ 시리즈는 겨울철 눈길 주행부터 연비 주행에 이르기까지 폭 넓게 활용되는 QM6 ALL MODE 4X4-i®의 장점을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배우 추자현의 남편이자 ‘우블리’라는 애칭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중국 배우 우효광 출연해 QM6의 사륜구동 시스템 ‘ALL MODE 4x4-i’의 장점을 고사성어로 위트 넘치게 풀어냈다.

총 4편으로 구성된 삼강사륜 시리즈는 QM6 ALL MODE 4X4-i® 종합편을 시작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민첩한 대응능력을 보이는 오토(AUTO) 모드를 표현한 ‘오토생유’ 편, 눈길 등 험로에서 안정성을 발휘하는 4WD 고정(Lock) 모드를 뜻하는 ‘오저사륜’ 편, 2WD 모드의 연비 효율성을 알리는 ‘지려이륜’ 편 등이 이어졌다.

이어 올해 1월부터는 신규 TV 광고를 시작했다. 배우 이병헌이 메인 모델로 나선 QM6 신규 광고는 잦은 눈과 강추위 속에서도 안전운전을 돕는 QM6 4WD 시스템의 장점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다. 갑작스러운 폭설에도 놀라지 않고 QM6와 일상을 시작하는 이병헌의 아침을 통해 차량을 매일 사용해야만 하는 많은 운전자들에게 ‘QM6 4WD와 함께라면 단 하루의 드라이빙도 포기할 필요 없다’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

QM6ⓒ르노삼성자동차

QM6ⓒ르노삼성자동차

상반된 분위기의 두 광고는 QM6에 탑재된 4WD 시스템의 장점과 실생활에서의 이점을 공통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우수한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릴 수 있는 QM6의 ALL MODE 4X4-i® 시스템은 일상생활 어떠한 도로 여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최적화된 핸들링을 선사하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신 4WD 기술이다. 주행 환경에 따라 세 가지 모드(2WD/Auto/4WD Lock)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르노삼성차는 국내 시장에 4WD 기술을 대중화 시키기 위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4WD 시스템을 국내 동급 경쟁 모델 대비 40만원 가량 낮은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QM6 디젤 모델 전체 판매량 중에서 4WD 장착 비율이 50%를 넘어설 정도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QM6의 신규 광고와 바이럴 영상이 기대보다 훨씬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ALL MODE 4X4-i의 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쉽고 직관적으로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주효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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