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15 17:01:53
모바일
20.9℃
구름조금
미세먼지 좋음

한일시멘트, 업계 최초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 입력 2018.05.29 11:30 | 수정 2018.05.29 11:30
  •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자율준수 관리자 선임, 자발적 준법의식·윤리의식 고취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한일시멘트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선포식을 진행했다.ⓒ한일시멘트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한일시멘트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선포식을 진행했다.ⓒ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는 시멘트업계 최초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Compliance Program)을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에게 공정거래 관련 법 준수를 위한 명확한 행동 기준을 제시하고, 임직원의 자발적인 준법의식과 윤리의식을 향상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일시멘트는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선포식을 진행했다. 자율준수 관리자에는 이종빈 경영기획실장을 임명했다.

향후 공정거래 관련 임직원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도입하면 기업활동에서 발생하게 되는 공정거래법 위반 요소를 조기에 발견하고 사전에 억제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을 통해 준법경영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종빈 실장은 "공정거래법 위반 사전 예방 및 투명경영활동 강화를 위해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임직원 교육과 공정거래 이행상황 점검으로 위법행위 사전방지 및 거래처와의 상생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