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포항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 송고 2018.10.15 15:28
  • 수정 2018.10.15 15:24
  • 이혜미 기자 (ashley@ebn.co.kr)
  • url
    복사

공식 딜러 태영모터스 운영…경북 최초 전시장

볼보 포항 전시장. ⓒ볼보차코리아

볼보 포항 전시장. ⓒ볼보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영남권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포항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신규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의 국내 공식 딜러인 ㈜태영모터스가 운영하는 포항 전시장·서비스센터는 새천년대로에 위치해 있다. 연면적 927.22㎡(약 280.5평)에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 포항 네트워크는 지상 1층에 4대의 차량전시가 가능하고 지상 2층은 고객라운지와 사무공간으로 운영한다.

1층에 위치한 서비스센터는 일반적인 수리공간으로 하루 최대 24대의 차량 정비가 가능하다. 고객 편의성을 더하기 위해 차량전시는 물론 정비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통합운영했으며 최대 20대를 동시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포항서비스센터는 딜리버리존(Delivery Zone)을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세심한 출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포항전시장·서비스센터는 개장과 동시에 스웨덴 본사 교육을 수료한 정비 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 매칭해 '예약·상담·점검·정비'를 일괄 관리해주는 '볼보 개인전담 서비스(VPS)'도 도입한다. 고객 라운지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서비스 작업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포항전시장·서비스센터의 외관과 인테리어에는 볼보자동차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감성 콘셉트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VRE, Volvo Retail Experience)'를 적용했다. 스웨덴 오로라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색으로 변화하는 야간 조명을 적용한 외벽과 심플하고 아늑한 스웨덴 가정집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볼보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경북 지역 최초로 하는 포항 전시장·서비스센터는 영남권 네트워크 거점으로서 그 역할을 수행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볼보자동차의 프리미엄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강화 행보를 계속해나갈 것"이라고말했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포항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최고급 골프우산을 선물한다. 또한 SNS를 통한 현장 인증샷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태영모터스 포항 전시장에 방문해 사진촬영 후 인스타그램에 '#태영모터스 #볼보자동차 #포항전시장 #볼보'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고급 골프장우산을 증정한다. 또 10월3주차부터는 시승행사를 개최한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올 들어 3개의 전시장과 4개의 서비스센터를 신규 개설하며 공격적인 네트워크 확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포항 전시장서비스센터 개장으로 볼보자동차는 전국 23개의 전시장과, 22개의 서비스센터를 갖추게 됐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