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전화와 PC 결합한 전화응대 특화
공공기관 등 고객만족도 향상 기대
KT는 PC로 유선전화를 관리하는 'KT통화매니저' 기능에 고객 응대 매뉴얼을 추가한 '친절매니저'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친절매니저는 고객, 민원인 등의 전화가 올 경우 PC로 전환돼 △맞이 단계 △응대 단계 △종료 단계 등의 전화 대응 매뉴얼을 보며 통화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KT 관계자는 "상황에 따른 맞춤형 고객 대응 매뉴얼로 보다 자연스럽고 친절한 응대가 가능해 친절도 향상과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고객 전화번호 관리 △간단한 메모 저장 △착신전환 △문자 송수신 등 기존 통화매니저 기능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친절매니저는 월 4400원(VAT 포함)으로 이용 회선에 따라 최소 10%에서 최대 60%까지 할인된다.
최세준 KT 유선통화사업담당 상무는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 기업에서도 고객 전화 친절 응대에 대한 요구가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KT는 유선 지능망 기술 활용한 차별화된 유선전화 부가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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