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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응대 매뉴얼 추가 '친절매니저' 서비스 출시

  • 송고 2018.11.23 09:03 | 수정 2018.11.23 09:02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사무실 전화와 PC 결합한 전화응대 특화

공공기관 등 고객만족도 향상 기대

모델이 KT 친절매니저를 사용하고 있다.ⓒKT

모델이 KT 친절매니저를 사용하고 있다.ⓒKT

KT는 PC로 유선전화를 관리하는 'KT통화매니저' 기능에 고객 응대 매뉴얼을 추가한 '친절매니저'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친절매니저는 고객, 민원인 등의 전화가 올 경우 PC로 전환돼 △맞이 단계 △응대 단계 △종료 단계 등의 전화 대응 매뉴얼을 보며 통화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KT 관계자는 "상황에 따른 맞춤형 고객 대응 매뉴얼로 보다 자연스럽고 친절한 응대가 가능해 친절도 향상과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고객 전화번호 관리 △간단한 메모 저장 △착신전환 △문자 송수신 등 기존 통화매니저 기능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친절매니저는 월 4400원(VAT 포함)으로 이용 회선에 따라 최소 10%에서 최대 60%까지 할인된다.

최세준 KT 유선통화사업담당 상무는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 기업에서도 고객 전화 친절 응대에 대한 요구가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KT는 유선 지능망 기술 활용한 차별화된 유선전화 부가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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