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간판·종이포스터 대체해 고객맞춤형 서비스 강화
우리은행은 영업환경 개선과 고객 맞춤형 상품 제공을 위해 디지털 사이니지를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비디오월(Video-wall)과 디지털포스터로 구성된 디지털 사이니지는 원격제어가 가능하고 다양한 정보를 표출할 수 있어 TV, 인터넷, 모바일에 이어 제4의 미디어로 주목받고 있다.
우리은행은 디지털 사이니지 도입으로 영업점 이용 고객의 편의성이 향상되고 맞춤형 고객 서비스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 이용으로 고객들이 쾌적하고 편리하게 영업점을 이용할 수 있고 계절별·시기별로 적절한 맞춤형 상품정보를 통해 향상된 고객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현수막, 포스터 등 인쇄홍보물 생산을 최소화해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지난 1월말부터 본점 영업부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시범운영에 나선 우리은행은 개점 120주년을 맞은 인천지점을 시작으로 영업점 내 인테리어 간판을 비디오월로, 종이포스터를 디지털포스터로 교체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영업점을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사이니지를 도입했다"며 "제4미디어 디지털 홍보플랫폼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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