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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소가구 겨냥 굴비 '1엮음=14마리' 선봬

  • 송고 2019.05.14 09:02 | 수정 2019.05.14 09:03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사진=신세계백화점]

[사진=신세계백화점]

백화점·마트 등의 수산 코너에서 이제 '굴비 한 두름'이라는 단어를 더 이상 찾아보기 힘들게 됐다. 2인·3인 등 소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4인 가구의 식탁에 맞춰 계량된 굴비 한 두름(20마리) 대신 14마리를 한 세트로 한 '1엮음'이라는 단어가 등장한 것.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굴비를 세는 고유명사인 '두름'이란 단위를 없앤다고 14일 밝혔다. 소가족 중심의 사회 트렌드에 맞춰 굴비 20마리를 묶어 판매하던 두름 대신 14마리를 묶은 '1엮음'이라는 새로운 단위를 소개한다.

일반적으로 굴비 한 세트를 의미하는 '두름'은 조기나 물고기를 짚으로 한 줄에 열 마리씩, 두 줄로 엮은 것으로 4인 이상의 식구가 한 끼에 3~4마리씩, 최대 두 달에 걸쳐 소비하는 양이다.

하지만 2인 또는 3인 중심의 밀레니얼 가족에게 있어 길게는 석 달 이상에 걸쳐 소비하는 한 두름은 굴비의 양과 더불어 보관시 상품의 훼손, 냄새 등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어 고객의 구매를 망설이게 했다.

이에 신세계는 밀레니얼 가족도 두 달 내에 굴비를 소비할 수 있도록 14미(1엮음)외 10미 등으로 굴비의 수량을 조정해 선보인다.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전 점에서 '신세계 햇 굴비 대전'을 열고,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햇 굴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봄굴비 1호 13만 7000원(1.5kg/14미/정상가 19만 6000원), 참굴비 3호 5만 6000원(1.2kg/14미/정상가 9만 4000원) 등이다.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김선진 상무는 "2인·3인 등 세분화 되는 가족 구성 트렌드에 맞춰 소포장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맞춤형 상품을 더욱 많이 기획해 산지와의 상생은 물론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선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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