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7 11:57:03
모바일
19.9℃
맑음
미세먼지 좋음

'라이언' 카카오프렌즈, 우표 나온다

  • 입력 2019.05.27 08:53 | 수정 2019.05.27 08:53
  •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라이언과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우표가 나온다.

카카오IX는 카카오프렌즈가 우정사업본부에서 발행하는 공식 우표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특별우표 발행은 국내 대표 캐릭터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에 K-캐릭터의 우수성과 문화를 성공적으로 전파하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카카오프렌즈 우표는 우표가 가진 아날로그 고유의 감성과 각 캐릭터의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총 10종으로 제작됐으며 믿음직스러운 조언자 라이언을 비롯해 신나게 자전거를 타는 어피치, 도도하게 걷는 네오,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제이지 등 현대인들의 일상과 닮은 8명의 단독샷 또는 커플샷을 연출하며 특유의 매력을 발산한다.

카카오프렌즈 특별우표는 오는 30일부터 전국 우체국에서 한정수량 선착순 판매될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를 우표라는 새로운 형태로 만날 수 있는 첫 번째 사례라 콜렉터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우표에는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가 녹여져 있는 만큼, 이번 카카오프렌즈의 공식 기념우표 발행은 그만큼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며 "현대인들의 일상과 감정을 공감하고 대변할 수 있는 국민 K-캐릭터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