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6-05 16:50:25
모바일
28.8℃
튼구름
미세먼지 보통

유아이패스-퍼즐데이터, 국내 최적화 RPA 개발 위한 기술협약

  • 입력 2019.05.29 09:24 | 수정 2019.05.29 09:25
  •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업 유아이패스코리아는 프로세스 마이닝을 이용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기업 퍼즐데이터와 국내 기업에 최적화된 RPA 개발을 위한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퍼즐데이터와의 협력을 통해 유아이패스는 프로세스 마이닝 결과를 자동으로 RPA 프로세스 모델링에 접목, 국내 RPA 고객의 효과 극대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양사는 유아이패스의 프로세스 레코더를 사용해 로봇이 사람의 업무를 기록하도록 하고, 퍼즐데이터 프로세스 마이닝 플랫폼인 프로디스커버리(ProDiscovery)를 통해 기록된 내용을 분석, 시각화해 RPA 적용이 필요한 업무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업에 RPA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기존 업무 프로세스에서 트랜잭션의 양, 복잡성, 병목 등을 분석해 도식화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이 과정에서 사람의 업무 수행 이력을 다양한 과학적 기법과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반복적 업무와 업무의 선후 관계를 시각화해 보여주는 프로세스 마이닝 기술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프로세스 마이닝을 통해 기업의 RPA 적용 효과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RPA 프로젝트는 RPA를 적용하여 기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적용 대상 업무를 정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장은구 유아이패스 대표는 "유아이패스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구한다. 챗봇, 프로세스마이닝 등 수많은 기술과 RPA를 접목할 수 있는 기술 생태계를 만들고 시너지를 내는 것이 목표"라며 "글로벌 IT 기업뿐 아니라 퍼즐데이터를 포함한 국내 유망한 IT 기업과도 협력을 활발히 하고 있다. 앞으로도 유아이패스는 국내 IT 기업과의 기술 협력을 확대하고 국내 기업에 최적화된 RPA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영일 퍼즐데이터 대표는 "RPA 적용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프로세스 마이닝 분석이 필수적인 요소로 이번 기술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프로세스 혁신을 제공할 것"이라며 "퍼즐데이터가 자체 개발한 국내 유일의 프로세스 마이닝 플랫폼 프로 디스커버리와 글로벌 1위 유아이패스의 RPA 기술이 만나면 우리나라 기업 고객들을 위한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유아이패스와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