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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라산소주, 저도주 시장 공략 '한라산 17' 출시

  • 송고 2019.06.05 17:05 | 수정 2019.06.05 17:05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한라산 17.

한라산 17.

한라산소주가 저도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 ‘한라산 17’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한라산 17’은 변화된 소주시장에서 한라산 오리지널 제품이 거머쥐고 있는 청정제주 이미지를 계승하고, 투명병에 담아 그 가치를 이어나가 저도주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녹색 소주병과 차별하며, 제품품질에 대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청정’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고자 하는 의지를 상징한다고 밝혔다

한라산소주 관계자는 "한라산 17은 제주 한라산 800m 이상에서 자생하는 조릿대 숯을 활용한 정제공법(특허등록번호10-1697695)과 제주조릿대 잎을 건조 및 로스팅 과정을 통하여 얻어진 제주조릿대 잎차를 물과 일정비율로 혼합해 고온에서 일정시간 추출한 침출액을 첨가해 좀 더 순하고 목 넘김이 부드럽다"고 설명했다.

제주 조릿대는 한라산 해발 1400m 이상 지역의 88.3%를, 한라산국립공원의 95.3%를 점하는 것으로 나타나 한라산의 고유식물과 희귀식물을 사라지게 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

한라산소주 관계자는 "국내 소주시장은 저도주 시장과 고도주 시장으로 양분화 되어 있으며 현재 한라산 오리지널 제품은 고도주 시장에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지만, 저도주 시장을 타겟으로 한 차세대 브랜드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17%로 변경된 신제품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라산소주는 최근 3년 동안 도외지역 판매량이 증가했고, 작년 11월 신공장 준공과 HACCP 인증을 통해 우수한 주질 확보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며, 도외지역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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