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8-09 15:57:57
모바일
26.1℃
실 비
미세먼지 좋음

2019 MDRT 총회 성황리 종료, 보험·재정 전문가 1만여명 참석

  • 입력 2019.06.24 10:14 | 수정 2019.09.23 08:25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200여개 고유 세션 및 발표 진행·업계 정보교류 등 의견나눔 활발히 이뤄져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MDRT 연차총회에서 총회의 시작을 알리는 국기 세레모니가 진행되고 있다.ⓒMDRT협회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MDRT 연차총회에서 총회의 시작을 알리는 국기 세레모니가 진행되고 있다.ⓒMDRT협회


2019 MDRT(백만 달러 원탁 회의·Million Dollar Round Table) 연차총회가 지난 6월 9일부터 12일(현지 시간)까지 4일간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에서 개최됐다. 총 56개국 약 1만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에서는 약 350명의 회원들이 연차총회에 참석했다.

24일 MDRT협회에 따르면 이번 MDRT연차총회에서 참석자들은 연차총회 기간 동안 진행된 200여개의 고유 세션 및 발표를 통해 보험·재정 전문가로서의 삶을 공유하고, 보험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교환했다.

또 회원들은 보험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시키고, 향후 도전에 대비하며 경쟁이 치열한 해당 업계에서 자신의 경쟁력을 유지하는 기술 및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선진 보험 재정 업무, 연금보험, 종신보험, 재정 리스크, 상품, 마케팅 등 다양한 주제로 협회 회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350여명의 한국 회원들은 12개 언어로 제공되는 포커스 세션 및 한국의 특성에 맞게 구성된 7개 커넥션 존(ConneXion Zone®)을 통해 서로의 정보와 의견을 나눴다.

로스 밴더울프 MDRT협회장은 "지난 4년간 우리는 기하급수적 회원의 성장을 확인했다"며 "이에 증가하는 회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방법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우리의 자원을 그에 맞게 조정할 수 있을지 자문했다"고 말했다.

MDRT협회는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열리는 첫 MDRT 글로벌 콘퍼런스를 통해 수많은 아시아국가 회원들이 자국과 가까운 나라에서 연례회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8만여명의 회원들은 메인 플랫폼(Main Platform) 세션과 코너스톤 프리젠테이션(Cornerstone Presentations), 커넥션 존, 50여 포커스 세션(Focus Session), TOT(Top of the Table) 행사 등 MDRT 최고의 프로그램 및 더 헝거 프로젝트(The Hunger Project)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MDRT협회는 1927년 설립된 보험·재정 전문가의 최고 협회다. 전 세계73개국, 500여곳의 생명보험사에서 활동하는 보험·재정 전문가 7만2000여 명으로 구성된 국제적이고 독립된 단체다. MDRT협회 회원들은 우수한 전문 지식과 엄격한 윤리강령 및 뛰어난 고객 서비스 정신을 갖추고 있다. MDRT 멤버십은 생명보험업과 금융서비스업에서 우수성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