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N 오늘(13일) 이슈 종합] 한국 日주장 정면반박, 해군 2함대 거수자 해프닝, 이재용, 엿새 만에 일본서 귀국 등

  • 송고 2019.07.13 17:12
  • 수정 2019.07.13 17:13
  • 인터넷뉴스팀 (clicknews@ebn.co.kr)
  • url
    복사

■한국 대표단, 日주장 정면반박 "수출규제 철회 요구했다"
전찬수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안보과장과 한철희 동북아통상과장은 13일 이뤄진 일본 측과의 무역협의에서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 문제와 관련해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철회를 요구하면서 한국 정부의 입장을 충분히 설명했다고 밝혔다.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 문제와 관련해 전날 도쿄에서 열린 한일 당국 간 첫 실무회의에 참석했던 두 과장은 이날 하네다공항에서 출국 전 기자회견을 열어 일본 측이 규제강화 철회를 요구하지 않았다는 발표 내용을 부인했다.

■남산케이블카 사고···운행 담당자 '업무상과실치상' 혐의로 입건
서울 남산케이블카 운전사고를 낸 담당자 A씨가 '업무상과실치상' 혐의로 입건됐다. 앞서 지난 12일 오후 7시15분께 남산 꼭대기에 있는 예장동 승강장에서 회현동 승강장으로 내려오던 케이블카가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안전펜스와 충돌하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케이블카 안에 있던 승객 20명 중 7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해군 2함대 거수자 해프닝…부대 병사로 확인
지난 4일 경기도 평택 해군 2함대 사령부 탄약창고 근처에서 암구호 확인에 응하지 않고 달아난 거동수상자가 부대에서 경계근무 중이던 병사로 확인됐다. 이 병사는 근무 도중 음료수를 사마시려 자판기에 다녀오다가 발각됐으나 두려운 마음에 그대로 달아난 것으로 조사됐다.

■유가 상승, WTI 60.21달러…美 멕시코만 열대성 폭풍 북상
국제유가는 소폭 상승 마감했다. 13일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의 미국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일 대비 배럴당 0.01달러 소폭 상승한 60.21달러를 기록했다. 유럽거래소(ICE)의 브렌트유(Brent) 가격은 전일 대비 0.20달러 오른 66.72달러로 집계됐다.

■이재용, 엿새 만에 일본서 귀국…日규제 해법 질문엔 '침묵'
수출규제 대응 방안을 찾기 위해 일본으로 떠났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어젯밤 귀국했다. 일본 수출규제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직접 발벗고 일본으로 떠난 지 엿새 만이다. 이 부회장의 이번 출장은 지난 4일부터 일본의 수출 규제로 삼성전자의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제조에 필요한 핵심 소재 확보에 '경고등'이 켜진 뒤 이뤄졌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