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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7월 내수 올해 최대···QM6 효과 '톡톡'

  • 송고 2019.08.01 16:01 | 수정 2019.08.01 16:01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내수 8308대 QM6 51.3% 차지···QM6 LPG가 59%

LPG 강자 르노삼성, 전 라인업 41.8% LPG 모델

더 뉴 QM6 LPe ⓒ르노삼성

더 뉴 QM6 LPe ⓒ르노삼성

르노삼성은 지난 7월 한 달 간 내수 8308대, 수출 7566대로 총 1만5874대의 실적을 거뒀다고 1일 밝혔다.

7월 내수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9.3%, 전월 대비 9.8% 증가로 올해 원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르노삼성의 효자 QM6가 이를 주도했다. QM6의 7월 판매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50% 늘어난 4262대다. 지난 6월 출시한 국내 유일 LPG SUV인 THE NEW QM6 LPe 모델이 2513대 출고되며 성장을 견인했다.

르노삼성 전 라인업에서 LPG 모델만 보면 THE NEW QM6 LPe를 포함해 7월 한달 간 총 3471대가 판매돼 전체 41.8%를 차지했다. 세단 모델인 SM6 LPe와 SM7 LPe는 각각 747대, 211대 판매됐다.

가솔린 모델인 GDe의 판매대수는 총 1359대(THE NEW QM6 1,105대 / QM6 19MY 254대)였다. 특히 지난 6월 출시한 THE NEW QM6 GDe의 판매대수 중에서는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 PREMIERE가 389대(35.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정숙성과 효율성 및 부드러운 주행감각 등 GDe 고유의 장점을 선호하는 동시에, 고급성을 원했던 고객층을 만족시킨 결과로 해석된다.

SM6는 지난달 1529대가 판매돼 QM6에 이어 전체 판매의 18.4%를 차지했다.

아울러 최근 급속도로 팽창하고 있는 소형 SUV 시장에서 디자인, 연비, 공간성, 가격 경쟁력을 전면에 내세운 QM3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선보인 특별 프로모션에 힘입어 지난해 이후 최다 월간 판매 실적인 900대를 기록했다.

르노 브랜드 모델 중 마스터는 지난달 233대가 출고되었으며, 이 중 버스 판매는 100대였다. 13인승이 60대, 15인승이 40대로, 특히 13인승의 경우 경쟁사 대비 가성비가 뛰어나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르노삼성 수출은 전체적으로 31% 감소했다. 북미 수출용 닛산 로그 5179대, QM6(콜레오스) 2387대 등 총 7566대가 해외 판매됐다. 전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 QM6는 19.6% 증가했으나 닛산 로그는 42.2%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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