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전문 O2O 서비스 '굿리치라운지' 오픈
롯데마트 송파점 입점…연내 10곳 확대 목표
리치앤코(대표 한승표)는 국내 최초로 보험 전문 O2O 서비스(내방형점포) '굿리치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굿리치라운지는 통합보험관리플랫폼 '굿리치'의 통합보험관리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대형마트나 은행처럼 국민의 생활 가까이에 위치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최소 5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 상품을 제안하는 '보험 비교 서비스', 과보장 및 부족한 보장을 분석해 최적화된 보장을 구성해주는 '보험 컨설팅 서비스',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 인증 한 번으로 25개 생명보험사와 16개 손해보험사의 미청구 및 미지급 보험금을 모두 찾아주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굿리치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라운지 매니저가 상시 대기하고 있다. 회사는 "라운지매니저는 보험설계사가 아니라 본사 채용 직원으로 운영, 고객은 보험가입권유에 대한 부담을 가지지 않고 O2O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굿리치라운지 홈페이지 또는 굿리치 앱을 통해 온라인 방문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대표번호로 상담을 예약하면 대기시간 없이 굿리치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굿리치라운지 첫 매장인 송파점은 송파, 강동지역 최대 규모 할인점인 롯데마트 송파점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 보험서비스가 필요한 고객들이 모이는 다양한 곳으로 매장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연내 10개 지점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보험을 어렵고 복잡하다고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굿리치 서비스를 오프라인까지 확장했다"며 "굿리치라운지에서 많은 고객들이 쉽고, 가깝고, 빠른 보험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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