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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RPG '서머너즈 워' 동남亞서 오프라인 프로모션

  • 송고 2015.09.11 17:36 | 수정 2015.09.11 17:36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로 글로벌 인기 지속 계획

서머너즈 워 프로모션 이미지. ⓒ컴투스

서머너즈 워 프로모션 이미지. ⓒ컴투스

컴투스는 동남아시아 주요 모바일 게임 시장인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등에서 자시의 글로벌 인기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컴투스는 북미, 유럽, 일본 등에 이은 글로벌 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서머너즈 워' 및 자사 주요 게임들의 인지도 및 충성도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인도네시아 현지 이용자 커뮤니티 및 대학교를 방문해 현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소개 및 시연을 진행하고 이벤트 쿠폰을 증정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말레이시아에서도 현지 통신 업체인 Digi telecommunications(디지 텔레커뮤니케이션즈)의 간담회를 통해 현지 언론에 '서머너즈 워'를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해 6월 글로벌 출시 이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시아의 주요 신흥 게임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올 해 4월부터 진행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4개 국가의 언어 지원 서비스를 통한 보다 원활한 플레이 환경 구축과 이용자 서비스 강화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인기를 지속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러한 결과 '서머너즈 워'는 출시 1년 3개월이 넘어선 현재에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쿠웨이트,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의 주요 게임 신흥 국가 7개국의 구글플레이에서 롤플레잉(RPG) 장르 매출 순위 1위 기록하고, 9개 국가에서 게임 매출 TOP10을 유지하는 등 흥행을 지속하고 있다.

또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RPG 매출 부문에서 2개국에서 1위, 10개국에서 TOP 10에 올라있으며, 7개국의 게임 매출 TOP 10을 기록하는 등 양대 마켓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가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이용자들과 직접 만나고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을 각 지역 별로 진행하고 있으며, 뜨거운 호응과 성원을 보내주신 현지 이용자들에게 감사 드린다."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글로벌 브랜딩 캠페인 활동과 더불어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글로벌 인기를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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