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교육센터, 맞춤형 콘텐츠 4편 무료 공개
난이도별 맞춤 제공, 공정거래 교육 접근성 확대
무료로 배우는 공정거래, 하반기 신규 콘텐츠 예고
![김설이 변호사가 '혁신경쟁, 바로 이해하기'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한국공정거래조정원]](https://cdn.ebn.co.kr/news/photo/202507/1670138_685703_439.jpg)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하 조정워)은 11일 온라인 공정거래교육센터에 총 4편의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조정원은 해마다 온라인 공정거래교육센터를 통해 교육 콘텐츠를 제작·게시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엔 최근 공정거래 동향 및 주요 쟁점에 대한 강의를 공개했다.
콘텐츠 강의 시간을 약 25분 내외로 압축하고 교육 수요자별 난이도를 맞춤형으로 조정해 ▲심화 콘텐츠 2편 ▲실무자 대상 콘텐츠 1편 ▲입문자 대상 콘텐츠 1편으로 구성함으로써 공정거래 공공 교육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교육 대상별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자 했다는 게 조정원의 설명이다.
한편 조정원 '온라인 공정거래교육센터'를 통해 2022년 10월부터 중소기업, 공정거래 분야 실무자 등에게 무료 교육 콘텐츠(약 50여건)를 제공하고 있다.
이달 1일 기준 누적 수료인원은 총 5만6021명을 돌파했다.
조정원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도 새로운 주제를 다룬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제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민간에서 접하기 어려운 공정거래 분야 교육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제작·제공함으로써, 정책 관계자의 학습격차 해소 및 공공성 실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