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과학기술정보통신부]](https://cdn.ebn.co.kr/news/photo/202507/1671047_686780_5041.jpg)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토크라운지', '사회문제 해결 포럼' 등 다양한 대국민 소통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민 참여 기반의 연구개발 확대를 목표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하는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과학적 분석과 해결 방안 소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국민적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중심으로 열리는 '토크라운지'는 과학적 해석을 통해 사회 현상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오는 21일 열리는 첫 번째 토크라운지에서는 '러브버그'로 알려진 붉은등우단털파리의 급증 원인과 생태적 특성, 생활 속 피해 사례 등을 설명하고 국민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주요 사회문제에 대한 심층 분석과 관련 기술의 현황, 해결 방향을 종합적으로 논의하는 '사회문제 해결 포럼'은 오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토크라운지와 포럼 모두 국민생활안전종합지원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해당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이 제공된다.
김보열 과기정통부 공공융합기술정책과장은 "연구개발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현장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민 참여와 체감을 높이기 위한 향후 추진 전략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