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국정기획위원회]](https://cdn.ebn.co.kr/news/photo/202507/1669612_685072_1530.jpg)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사회2분과(분과장 홍창남)는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 위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방송통신 분야 국정과제 설정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는 미디어의 공공성 회복과 공적책무 이행 등 관련 공약을 국정과제에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최민희 과방위원장을 비롯한 여당 위원들과 김현 국정위 방송통신 소분과장을 포함한 사회2분과 위원들이 참석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미디어 공공성 회복과 관련된 방송3법 개정안이 과방위 전체회의에서 의결된 만큼, 과방위 위원들은 방송3법 관련 과제가 향후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정위에 적극 요청했다.
국정기획위원회 사회2분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송통신 분야 의제에 대해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방송통신 분야 국정과제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국정기획위원회가 방송통신 분야의 주요 현안에 대해 국회와 소통하고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