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전략기술 2건 확인…첨단바이오·이차전지 분야

신주식 기자
  • 입력 2025.10.15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출처=EBN]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출처=EBN]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은 2025년도 제3차 국가전략기술 확인 신청 결과를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심사에서는 기업, 대학, 연구소 등에서 신청한 25건의 기술 중 첨단바이오 분야 1건(보유·관리)과 이차전지 분야 1건(연구개발)이 국가전략기술로 확인됐다.

「국가전략기술 육성에 관한 특별법」 제9조에 근거한 '국가전략기술 확인제도'는 산·학·연 등 기술육성주체가 보유하거나 연구개발 중인 기술이 국가전략기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다.

국가전략기술로 확인된 기업은 '초격차 기술 특례'를 통한 상장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병역지정업체 선정 시 가점 부여, 정책금융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특히 첨단기술 확보와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정부의 전략적 기술 육성 정책 일환으로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조선학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책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전략기술이 발굴되며 제도가 점차 정착되고 있다"며 "확인제도 활성화를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과 기관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국가전략기술 확보 및 사업화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2025년도 제4차 국가전략기술 확인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과기정통부 임시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된다. 신청 접수는 11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공유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