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원회 사회2분과는 4일 논의된 과제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 의제에 대해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회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 분야 국정과제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출처=ebn]](https://cdn.ebn.co.kr/news/photo/202507/1669384_684814_253.jpg)
국정기획위원회 사회2분과는 4일 국회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교육위 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교육 분야 국정과제 설정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영호 교육위원장, 문정복 간사 등 여당 위원들과 홍창남 사회2분과장을 비롯한 국정기획위원회 사회2분과 위원들이 참석했다. 교육위 위원들은 이 자리에서 AI 디지털교과서 정책 정상화, 교원의 정치적 기본권 보장, 서울대 10개 만들기, 국가교육위원회의 사회적 합의 기능 강화 등 교육 공약을 국정과제에 충실히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영호 교육위원장은 "국정기획위원회가 그간 추진된 교육 정책의 연혁과 국회에서의 논의 과정을 고려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 정책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국정기획위원회 사회2분과는 이날 논의된 과제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 의제에 대해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회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 분야 국정과제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