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만들고 세계가 함께 본다"

넷플릭스(Netflix)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킹덤 시즌2'가 세계 엔터산업 중심지 미국에서 사전 열기를 더한다.

넷플릭스는 LA 할리우드 선셋 블러바드, 웨스턴 에비뉴, 뉴욕의 타임스퀘어 주요 장소에 킹덤 시즌2 대형 옥외 광고를 게재한다고 4일 밝혔다.
▶ 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코리아 관계자는 "세계 시청자가 주목하는 '메이드 인 코리아' 콘텐츠 킹덤 시즌2가 오는 13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며 "한복 차림의 주인공과 조선 시대의 풍광이 세계인에게 노출되는 점에서 한류의 우수함과 자긍심을 전파할 것"이라고 전했다.

'킹덤 시즌2'는 죽은 자들이 살아나 생지옥이 된 위기의 조선. 왕권을 탐하는 조씨 일가의 탐욕과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되어버린 왕세자의 사투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

킹덤 시즌1은 지난해 공개 직후 'K-좀비'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뉴욕타임스는 "한국 사극의 관습을 파괴한 작품"이라며 킹덤을 '2019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TOP 10'에 선정했다.

킹덤 시즌2는 김성훈·박인제 연출, 김은희 극본, 주지훈·류승룡·배두나·김상호·진선규·허준호 등이 출연한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