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포섹의 통합보안관제센터 '시큐디움 센터'는 재난·재해와 같은 비상 상황에도 24시간 365일 관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상시 운영돼 왔다. 특히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고객이 보안 공백을 느끼지 않도록 관제센터를 다중화해 1, 2차 백업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 업무가 중단되지 않도록 기존 인력의 근무 방식을 변경해 백업 인원을 확보하고 관제 인원 간 근무지를 교차 하는 등 비상근무 환경을 마련해 적극 대응하고 있다.
SK인포섹은 원격보안 관제 고객뿐만 아니라 보안 환경이 제각기 다른 파견 관제 고객을 위한 맞춤형 대응 지침도 마련했다. 원격과 파견 서비스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관제 서비스를 제공해 관제 센터 운영이 불가능한 비상상황 발생시에도 안정된 보안 서비스 운영을 가능케 했다.
이외에도 파견 고객사별 관제 특성을 고려해 재택근무 기반의 관제 운영, 관제 센터 이동 등의 대응 방안을 시행하고 본사 지원과 연계해 고객에게 무중단 보안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SK인포섹 이재우 플랫폼사업그룹장은 "숱한 사이버 보안 위기를 겪으며 SK인포섹은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키워왔다"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상상황이지만 고객사의 보안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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