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은 현대홈쇼핑과 '락앤락(Lockn樂)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락앤락 페스티벌은 현대홈쇼핑 최초로 'TV라이브 채널'과 현대H몰 모바일 전용 생방송인 '쇼핑 라이브'를 이원 생중계하는 방송이다.
쇼핑 라이브 방송의 경우 락앤락 플레이스엘엘 송파점 내부에 스튜디오를 구성해 방송을 진행한다. 회사 측은 방송 중 매장을 생동감 있게 선보이고 다양한 제품을 소개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TV라이브 채널은 이날 오후 6시 4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최근 집밥 트렌드 영향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비스프리 스테커블'과 '살롱 드 오브제'를 선보인다. 비스프리 스테커블은 식품 보관과 냉장고 정리 기능에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밀폐용기다. 잡곡보관 용기와 세척솔까지 더해 총 20종 세트로 구성됐다. 또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살롱 드 오브제는 세라믹 코팅으로 안심할 수 있는 냄비4종과 사각그릴프라이팬 및 키친툴과 우드도마 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현대H몰 모바일 전용 생방송인 쇼핑 라이브는 스튜디오가 아닌 락앤락 플레이스엘엘 송파점 매장에서 방송된다. 이날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며 이원 생중계를 통해 TV라이브 방송 중간중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간다. 또 주 시청자인 2030를 고려해 판매 제품을 다소 차별화했다. 전체 1시간 방송 중 30분 동안은 개인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텀블러를 제안한다. 휴대가 편리한 처비 텀블러와 책상 위에 두고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는 뉴 커피필터머그, 도시락으로도 활용 가능한 죽통 등 총 5종을 1만원 대 가격으로 판매한다. 마지막 30분 방송에서는 TV라이브 채널에서 선보인 비스프리 스테커블 총 20종 세트를 동일하게 선보인다.
락앤락은 TV라이브 및 모바일 쇼핑 라이브를 통해 구매한 고객 전원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6월 말까지 락앤락 직∙가맹점(25개점)에서 사용 가능한 4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에 소비자들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적극적으로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쿠폰으로 저장용품부터 쿡웨어, 음료용기 등 락앤락의 전 카테고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단 타 프로모션이 적용된 제품은 제외된다.
이경숙 락앤락 한국영업본부 상무는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매출이 감소하는 가운데 두 기업이 함께 시너지를 발휘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결과 TV와 모바일을 넘나드는 이원 생중계 방송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새로운 시도가 오프라인 매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줌과 동시에 집콕에 지친 소비자들에게는 신선하고 즐거움 쇼핑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락앤락 페스티벌을 기념해 오는 8일까지 현대H몰에서 락앤락 베스트셀러 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다. 미니공기청정기 등 소형가전부터 쿡웨어, 도시락 등 유용한 주방용품을 살펴볼 수 있으며, 방송 예정인 비스프리 스테커블과 살롱 드 오브제도 사전에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