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야외활동이 줄어들면서 실내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5G 실감형 서비스를 이용사는 사용자가 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과 3월 스마트홈트·U+AR쇼핑·U+VR·U+AR·지포스나우(GeForce Now) 등 5G 서비스의 이용량이 1월 대비 크게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홈트는 LG유플러스가 카카오 VX와 손잡고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250여 편의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다. 인공지능(AI) 코칭과 ‘AR 자세보기’ 기능을 통해 운동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

스마트홈트의 3월 평균 이용자 수(MAU)는 1월 대비 38% 늘어났다. 특히 이용자가 실제로 운동을 실행한 횟수는 두 배 이상 늘어난 약 3만건이었다.

실감형 서비스를 TV홈쇼핑과 연결한 U+AR 쇼핑은 3월 이용자 수가 1월 대비 4배 늘어났다. U+AR 쇼핑은 스마트폰을 TV홈쇼핑 화면에 비추면 증강현실로 나타난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실제 상품 구매로 이어진 사례는 1월 대비 450%가 늘어났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월 U+멤버십 혜택으로 개편한 뒤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GS SHOP 5% 상시할인, VVIP+ 고객 롯데홈쇼핑 7%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3월 기준 U+VR의 평균 이용자 수는 1월 대비 30% 늘었다. 또한 시청 건수는 1월 대비 71%가 증가했다. U+AR 서비스의 누적 이용자 수는 39.2만 명을 기록했고 시청 건 수는 누적 175만건으로 1월 대비 22%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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