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래픽 제공 =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가 국내외에서 유통된 IP(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하루 거래액 20억원을 돌파하는 등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6일 카카오페이지에 따르면, 이달 1일 기준 국내와 일본(픽코마) 등 해외에서 유통된 카카오페이지 IP 통합 일 거래액이 20억원을 넘어섰다.

2015년 처음으로 일 거래액 1억원을 넘어선 이후 5년만에 20억원을 달성했다. 그간 20배의 성장을 일궈냈다.

카카오페이지의 올해 1분기 기준 국내외 IP 통합 거래액은 1000억원을 찍었다. 전분기 대비 16%, 전년 동기 대비 41%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해외 IP 유통 거래액이 전분기 대비 53%, 전년 동기 대비 164% 상승했다.

올해 초 카카오페이지의 글로벌 플랫폼인 인도네시아 서비스가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며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카카오재팬의 만화플랫폼 픽코마(piccoma)는 2016년 론칭 이래 매년 2배 이상 성장세를 기록중이다.

특히 픽코마는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섰고 올해 연간 흑자가 유력하다. 픽코마 성장세에는 카카오페이지의 강력한 ‘K-Story IP’가 뒷받침해주고 있다는 분석이다. 픽코마 내에서도 카카오페이지의 IP는 1.3%에 불과하다. 낮은 IP 점유율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페이지의 검증된 IP는 만화 종주국인 일본에서 픽코마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진수 카카오페이지 대표는 "글로벌 K-Story 선두주자라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IP를 만들기 위한 밸류체인을 구축하는데 오랜 시간 투자해왔다"며 "카카오페이지만의 경쟁력 있는 K-Story IP를 갖추게 됐고, 국내외 IP 통합 일 거래액 20억원이라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픽코마가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일본 시장을 거점으로 올해 글로벌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중국, 대만, 태국 등 아시아는 물론 북미 진출을 위한 발판을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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