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는 편리하고 합리적인 통신생활을 위한 '홈코노미'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홈코노미는 가정(Home)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집에서 소비활동이 이뤄지는 경제 현상을 의미한다.
KT 홈코노미 캠페인은 초고속인터넷, IPTV, 이동통신 등 다양한 상품을 결합해 이용하는 가족들이 많아짐에 따라 가족 단위의 차별화된 통신서비스 이용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기준 KT의 모바일 결합상품 고객 중 초고속인터넷, IPTV, 이동통신까지 결합해 이용하는 세대는 70%에 달한다. 또 모바일 회선이 3회선 이상 결합된 세대는 열 가구 중 네 가구로 40%에 이른다.
KT는 '가족통신비 한눈에 보기'와 '가족폰 이어쓰기'를 시작으로 결합가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혜택을 연중 선보일 예정이다.
'가족통신비 한눈에 보기'는 마이 케이티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족 통신비와 각종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하고 통합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족 구성원 간 결합해 이용 중인 유·무선 상품 현황은 물론, 멤버십과 쿠폰 혜택 등을 쉽게 조회할 수 있다.
KT는 가족이 사용하던 단말을 이어 쓸 수 있는 '가족폰 이어쓰기'도 선보인다. 가족 결합상품이 보편화됨에 따라 부모의 스마트폰을 물려 쓰는 10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는 고객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착안해 기획됐다.
기존 단말에 유심을 삽입하고 KT패밀리박스 앱에서 '가족폰 이어쓰기'를 신청하면 12개월 간 데이터 2000MB와 KT 공식 온라인몰인 KT숍에서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는 1만원권 쿠폰을 3개월 간 제공한다. 오는 15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