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델이 스마트폰을 통해 AI Study Week에서 제공하는 AI 학습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KT

KT는 국내 대표 산·학·연 AI 협력체인 AI 원팀(One Team)이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AI 스터디 위크'를 개최하고 AI·DT(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관심과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AI 원팀은 지난 2월 결성된 협력체다. KT를 비롯해 한양대, 카이스트,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이 협업하고 있다.

AI 스터디 위크는 AI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AI에 익숙해지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는다. AI 스터디 위크에서 제공되는 영상 콘텐츠는 KT 제작 콘텐츠,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외부의 우수한 공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KT는 AI에 대한 이해를 돕는 미니강좌 콘텐츠 5편을 자체 제작해 제공한다. KT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획했던 콘텐츠를 외부에 공개한다. AI 원팀에서 공개 무료 콘텐츠 중 우수한 콘텐츠는 AI 입문, AI 비즈, AI 기술 등 3가지 주제별로 큐레이션해 이번 AI 스터디 워크에서 제공한다.

AI 원팀은 국내 AI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실무형 인재 양성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