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을 국내에 오는 6일, 미국에서 이달 15일 출시한다.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을 오는 6일 국내에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15일 미국 버라이즌을 통해 공급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한국과 미국 시장은 LG 스마트폰에 가장 중요한 시장"이라며 "윙이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인 만큼 두 시장에 비슷한 시기에 출시해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고객층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스마트폰의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선제 발굴한다는 LG 스마트폰의 혁신 전략이다.

LG전자는 공격적인 가격을 제시해 변화를 원하는 많은 고객이 ‘LG 윙’만의 새로운 폼팩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신제품의 국내 출시 가격을 109만8900원으로 결정했다. 이는 지금까지 국내 시장에 출시된 ‘이형(異形)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다.

‘LG 윙’에는 각각 6.8형, 3.9형 크기의 두 개의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부품 가격 가운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불필요한 가격 거품을 걷어내고 더 많은 고객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LG전자의 공격적인 출고가 전략이다.

‘LG 윙’은 ‘스위블 모드(Swivel Mode)’로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고객은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시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케이스’와 ‘C타입이어폰’을 기본으로 담았다.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짐벌(Gimbal)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돕는 장비다.

신재혁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LG 윙의 스위블 모드를 사용해보면 기존 스마트폰이 불편하게 느껴질 것”이라며 “더 많은 고객들이 ‘LG 윙’만의 사용 편의성을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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