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카마이코리아는 디지털자산거래소 에이프로빗이 아카마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코나 사이트 디펜더(KSD)'와 '봇 매니저 프리미어'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6월 설립된 에이프로빗은 주요 가상화폐 기업의 보안 솔루션 도입 사례를 참고해 자사 홈페이지에 아카마이 보안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에이프로빗에 도입된 아카마이 KSD와 봇 매니저 프리미어는 전 세계의 아카마이 클라우드 엣지 서버 30만 대로 구성된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솔루션이다.

KSD 솔루션은 하루 1780억 건의 WAF 룰 트리거 기반으로 공격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비즈니스, 보안 체계, 공격 면에 따라 맞춤형 WAF 보안을 제공한다. 에이프로빗은 KSD를 통해 엣지에서 네트워크 레이어 디도스 공격을 즉시 차단해 웹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의 다운타임과 데이터 유출을 예방할 수 있게 됐다. 또 거래 시 속도 저하가 개선돼 거래소 사용 고객의 사용자 경험이 더욱 향상된 것은 물론 더욱 안정적인 거래소 운영이 가능해졌다.

봇 매니저 프리미어는 엣지에서 다양한 봇을 탐지 및 식별하고 악성 봇에 의한 정보 탈취와 악성 동작을 차단한다. 에이프로빗은 봇 트래픽 정보를 신속히 파악한 후 트래픽을 분산시켜 시스템 부하를 감소시켰으며 봇 공격을 효율적으로 방어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