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대 암호화폐(가상자산)거래소 바이낸스가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여행 예약 서비스 트라발라닷컴이 세계 최대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업체인 비트페이와 제휴해 트라발라닷컴의 새로운 여행 상품권을 만들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향후 암호화폐 보유자들은 트라발라닷컴에서 300만개 이상의 여행상품을 예약할 수 있는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트라발라닷컴의 여행 상품권은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옵션 외 자사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30개 이상의 암호화폐 중 하나를 이용해 구매할 수도 있다. 비트페이를 통해 여행자들은 현재 암호화폐 시세에 따라 최대 2만 달러까지 상품권을 구매하고 향후 언제든 상품권으로 여행을 예약할 수 있다.
후안 오테로 트라발라닷컴 최고경영자(CEO)는 “여행 상품권은 우리가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싶었던 상품이었기 때문에 이 아이디어 실현을 도와줄 수 있는 비트페이라는 파트너를 찾게 되어 기쁘다”며 “세계 전역의 봉쇄로 여행 수요가 억제됐지만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여행에 대한 두근거림을 고객들에게 주고 싶다”고 말했다.
소니 싱(Sonny Singh) 비트페이 최고 상무 책임자는 “암호화폐는 환전 수수료가 없고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항공, 호텔, 렌터카 등 여행 경비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라며 “트라발라닷컴과 협력하여 혁신적이고 안전한 결제 옵션을 원하는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이 말했다.
한편, 여행 상품권은 현재 트라발라닷컴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올해 말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무제한으로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