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뒤돌아보기-IPTV, 코로나19 1년의 기록' 표지.ⓒ한국IPTV방송협회

한국IPTV방송협회는 3일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진행된 IPTV사업자의 분야별 지원 사례를 기록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뒤돌아보기-IPTV, 코로나19 1년의 기록'을 발간했다.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지난 1년간의 국내 주요 피해 현황과 함께 IPTV 사업자의 지원 사례들의 내용을 담은 책자는 IPTV사업자의 1년간의 코로나19 피해 지원 활동을 돌아보며 향후 재난상황 발생시 보다 체계적이고 개선된 대응책 마련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지난해 IPTV 사업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협력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을 IPTV 광고를 통해 무상 송출했다. EBS라이브 특강 실시간 채널송출 지원 및 교육 미디어 콘텐츠 확충 등 국가적 재난 속에서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 활동, 비대면 환경에 맞는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지원했다.

유정아 IPTV협회장은 "이 책자를 통해 급변하는 사회환경에서 유료방송과 미디어의 역할을 되돌아보고 향후 또 다른 사회적 위기의 순간에 정부와 업계와 민간이 효율적으로 대응하게 하는 작은 길잡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