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은 질병관리청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돕는 '누구(NUGU) 백신 케어콜' 구축·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누구 백신 케어콜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누구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누구 백신 케어콜은 이동통신망(IMS) 상에 구축된 AI 서비스이다. 별도의 앱이나 기기 없이도 백신 접종 대상자는 전화를 통해, 의료기관 담당자는 전용 웹사이트로 이용할 수 있다.
의료기관 담당자가 누구 백신 케어콜 웹사이트에 로그인해 연락 대상자를 등록하면 누구 백신 케어콜이 대상자에게 전화를 걸어 접종 전 일정 안내·접종 후 증상 여부 체크한 후 대상자의 답변을 웹사이트에 업로드 함으로써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식이다.
두 기관은 누구 백신 케어콜을 올해 2분기 내 개발하고 3분기부터 지자체에 공급할 예정이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폰 활용을 어려워하는 어르신이 보다 손쉽게 예방접종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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