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T캡스.ⓒADT캡스

ADT캡스는 지난 1일 통합법인 출범 이후 첫 조직개편을 실시하고 라이프 케어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의 방향은 △클라우드보안 사업 강화 △융합보안의 전문화 △신규사업 기획 및 지원 체계 고도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등이다.

먼저 클라우드보안 사업 조직을 본부 단위로 격상하고 통합법인의 핵심 성장 사업인 클라우드 보안 사업 역량을 확대 재편한다. 확대 신설된 클라우드사업본부는 R&C 역량을 결집하고 기획 및 전략·컨설팅·영업까지 본부 산하로 재편하여 통합 관리한다.

최근 아마존웹서비스(AWS)와의 전략적 사업 협력은 물론 스마트 에너지 산업에의 진출 등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ADT캡스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서의 1위 사업자 입지를 더욱 굳힐 방침이다.

융합보안 사업은 융합보안사업본부 내 융합보안전략그룹을 신설해 상품 기획 및 전략 기능을 강화하고 영업 및 운영 기능별 조직 전문화를 통해 융합보안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구체적이고 실체적인 융합보안 성과를 높여 나가고 무인매장과 스마트스토어 등 미래 유통망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는 사업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ADT캡스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신규사업 기획 및 지원 체계도 더욱 고도화한다. R&D를 통한 체계적인 상품기획을 목표로 상품기획그룹을 신설하고 빅테크 기반 다양한 신규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ADT캡스는 기존 물리·정보보안 사업 외에도 스마트 홈 보안·무인화·산업안전·시니어/사회적 약자를 위한 케어 및 방역 서비스까지 다양한 신규 사업을 개척해 확장해 나가고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기존 보안 사업 역량에 안주하지 않고 뉴 ICT 등 다양한 성장 동력을 이용해 안전과 돌봄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