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모델이 U+MVNO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모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을 위한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U+알뜰폰 파트너스 2.0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19년 U+알뜰폰 파트너스 1.0을 선보였다. 프로그램 시행 1년여 만에 파트너스 참여사의 누적 가입자는 192%, 월 신규 실적은 200% 성장했다.

LG유플러스는 U+알뜰폰 파트너스 2.0을 통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후불 가입자 확대를 지원한다. 우선 파트너스 참여 알뜰폰 사업자들이 상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무상 데이터를 증정한다. 파트너스 참여사들은 기존 가입자 및 신규 가입자에게 최대 월 150GB의 데이터를 24개월 동안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제공한다.

데이터가 무료로 제공되는 요금제는 총 4가지다. 요금제에 따라 150GB·50GB·10GB의 데이터가 증정된다. 예를 들어 월 1만8700원에 데이터11GB(매일 2GB 추가, 전화·문자 기본제공)를 이용하는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매월 150GB를 추가로 받아 총 221GB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와 제휴를 통해 알뜰폰 전용 할인카드도 선보인다. 고객이 KB알뜰폰HUB2카드를 발급받고 파트너사가 판매하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24개월간 매월 최대 2만99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GS25·올리브영과 손잡고 2년간 총 12만원 상당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상품도 내놓는다. 알뜰폰 사업자들이 내놓은 쿠폰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24개월동안 매월 1회 제휴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의 유선상품 또는 IoT와 결합 가능한 상품을 출시하고 기부 요금제를 고객 참여형으로 업그레이드해 출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고객의 요금납부나 이용 정지 등 고객만족(CS)을 처리하는 매장을 기존 190여개에서 500여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전국 200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파트너스 참여사를 통해 알뜰폰을 개통한 고객은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과 소매 매장을 방문해 문의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셀프 개통도 확대된다. 현재 파트너스 참여사 중 셀프 개통을 지원하는 알뜰폰은 5곳에 불과하지만 연내 12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단말 지원도 확대한다. 단말기 제조사 및 중고폰 유통업체와 협의해 다양한 종류의 단말기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장기 재고 단말기를 파트너스 사업자에게 중고가격으로 공급하고 U+파트너스 전용 자급제 몰을 통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기존 대비 3배가량 늘어난 월 1000대 수준의 단말기를 알뜰폰 사업자에게 제공한다는 목표다.

망 도매대가도 인하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일부 데이터 요금제의 도매 요율을 전년 대비 최대 8% 인하했다. 종량제로 제공하는 음성통화 도매대가 요율은 전년 대비 41% 낮췄다. LG유플러스는 주기적으로 도매대가를 추가로 인하할 계획이다.

사업자 구별없이 U+알뜰폰 파트너스 참여 사업자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유심 출시도 추진한다. 고객은 온라인을 통해 원하는 U+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를 선택한 후 가까운 편의점 등에서 공용 유심으로 구입해 스스로 개통할 수 있다. 사업자는 유심 배송 부담을 완화할 수 있고 고객은 개통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로 알뜰폰 사업자의 질적 성장을 지원하고 알뜰폰 고객 역시 LG유플러스의 '찐팬'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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