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가 고성능 SUV 모델 '더 뉴 아우디 RS Q8'을 오는 6월 15일부터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우디 RS Q8은 아우디의 SUV 라인업 'Q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Q8을 기반으로 하는 모델이다. 넉넉한 공간과 기능성, 럭셔리 쿠페의 우아하고 감성적인 스타일, RS 모델의 퍼포먼스를 두루 갖췄다.
파워트레인에는 4.0L V8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탑재됐고, 최대 출력 600마력, 최대 토크 81.58kg.m의 힘을 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까지 가속 시간은 3.8초다.
외관에는 △8각형 싱글 프레임과 그릴 △아우디 로고 △RS Q8 뱃지 △윈도우 몰딩 △루프레일 등을 담았다. 이를 통해 고성능 스포츠카로서의 유전자를 보여주며, 싱글프레임 마스크, 프론트 립, 리어 디퓨저 라인, 테일라이트 가니쉬 및 사이드 미러에 카본 패키지를 적용해 강인함 넘치는 외관을 완성했다.
내부에는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등을 갖췄고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아우디 RS Q8의 가격은 1억7202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관련기사
키워드
#아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