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진효 ADT캡스 대표(왼쪽)과 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이 지난 17일 서울 용상구 대한노인중앙회에서 ICT 기반 시니어 안전 및 돌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ADT캡스

ADT캡스는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중앙회에서 대한노인회와 ICT 기반 시니어 안전 및 돌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ADT캡스는 지난달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응급 안전 안심서비스 구축을 위한 사업 계약을 체결하며 IoT 돌봄 서비스 시스템 구축에 나서고 있다.

다양한 IoT 센서를 활용해 화재 및 출입 감지는 물론 서비스 이용자의 심박수와 호흡 및 수면 등 활동량을 확인하고 이상 여부를 자동으로 모니터링하며 위급 상황 시 119 자동 신고 기능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ADT캡스는 대한노인회로부터 노인 건강 및 돌봄 등의 자문을 받아 응급 안전 안심서비스의 고도화뿐만 아니라 신규 시니어 케어 사업 기획 및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대한노인회는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들을 대상으로 ADT캡스의 시니어 안전 및 돌봄 서비스를 적극 제공해 생활 안전을 강화할 계획이다.

ADT캡스와 대한노인회는 ICT 기반 시니어 안전 및 돌봄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노인 편익 증진에 상호 적극 협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ADT캡스는 노인들을 위한 사회 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삶의 질까지 높일 수 있는 라이프케어 환경을 구축하며 ESG 경영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T캡스는 이달 15일 소방청·SK텔레콤·행복커넥트와 인공지능(AI) 기반 긴급구조 체계 고도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며 민·관 긴급 출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취약계층 돌봄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앞으로도 ADT캡스는 보안 역량과 ICT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니어‧사회적 약자를 위한 라이프 케어 사업을 확대하며 ESG 경영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