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MS)는 29일 iOS OS와 PC 이용 고객들도 '5G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SK텔레콤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MS)는 29일 iOS OS와 PC 이용 고객들도 '5G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5GX 클라우드 게임은 콘솔 및 모바일 디바이스(안드로이드‧iOS)와 PC(윈도우 10 이상) 등 모든 기기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서비스가 확대되는 iOS 및 PC를 통해 5GX 클라우드 게임을 이용하는 고객은 별도 앱 다운로드 없이 'www.xbox.com/play' 사이트에 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안드로이드 OS 이용 고객은 'www.xbox.com/play' 사이트와 'Xbox 게임패스'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5GX 클라우드 게임은 글로벌 대표 콘솔 게임인 Xbox의 대작 게임 드래콘 퀘스트와 용과 같이 시리즈 등 100여종의 게임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월 1만6700원에 'Xbox 게임패스 얼티밋'을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신규 가입자의 경우 첫 달은 100원에 이용 가능하다.

Xbox 게임패스 얼티밋은 전국 SKT 매장과 고객센터‧온라인/모바일 T월드 및 SKT 5GX 클라우드 게임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SKT가 아닌 타 이통사 고객도 가입 가능하다.

SKT는 MS와의 초협력을 기반으로 1년간의 베타서비스 기간을 거쳐 작년 9월 5GX 클라우드 게임을 정식 출시했다. 11월에는 Xbox-콘솔과 클라우드 게임을 결합한 구독형 게임 상품인 'Xbox 올 액세스'를 선보인 바 있다.

Xbox 올 액세스는 Xbox로의 모든 것이 포함된 패스로 이용 고객은 Xbox 시리즈 X 또는 S 콘솔을 선택 한 후 Xbox 게임패스 얼티밋 24개월 이용권을 월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형태로 SKT가 국내 단독으로 출시한 서비스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