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업무용 전기차에 고객이 디자인한 '디지코(DIGOCO)'를 그린다.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는 18일 디지코 정체성을 시각화한 자동차 랩핑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KT는 총 16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고점을 받은 최혜원씨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가 가진 연결성과 확장성을 컨셉으로 디지코 디자인을 그렸다"고 설명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KT AI호텔 숙박권 및 KT AI 서빙로봇이 적용된 레스토랑 식사권이 주어진다. 참여자들에게 공모전 참여를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자신의 랩핑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자동차 모형도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코 KT를 알리기 위해 시도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공모 주제는 '고객의 삶의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디지코 KT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것이었다.
KT는 당선작 디자인을 현재 운영하는 업무용 전기차 1000여대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
KT는 디지코로의 변화를 알리기 위해 디지코 KT 로고를 입힌 위장막 랩핑 차량 운행 및 디지코 캠핑 등 다양한 형식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장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디지코 KT로의 성공적 전환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특히 신진 디자이너들과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