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 2021년 2분기 실적 그래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2021년 상반기 영업이익이 706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상반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같은 기간 매출은 4조 581억원, 당기순이익은 485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0.3%, 10.6% 늘었다.

회사 측은 백신 접종의 확대로 코로나19 해소에 따른 경기 회복 기대감이 높았지만 변이 바이러스의 발생 등으로 경영 환경 개선에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다.

뷰티 부문에서는 럭셔리 브랜드와 중국 시장에서의 선전이 성장을 뒷받침했다. '뷰티'와 '데일리 뷰티'를 합산한 전체 화장품 매출 2조 9111억원, 영업이익 573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14.9%, 17.4% 성장한 수치다.

2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2조 214억원, 영업이익 3358억원, 당기순이익 2,26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4%, 10.7%, 10.6% 증가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두 분기를 제외한 62분기,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한 분기를 제외하고 65분기 증가했다.

▶ LG생활건강 2021년 상반기, 2분기 실적.ⓒLG생활건강

뷰티(Beauty화장품) 사업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4.3% 증가한 2조 2744억원, 영업이익은 18.4% 증가한 4733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의 영향이 여전히 지속되는 가운데 럭셔리 화장품과 중국 사업이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다. 특히 중국 럭셔리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에도 '후', '오휘', '숨' 등 주요 럭셔리 브랜드들이 호실적을 거두며 현지 시장에서의 수요가 확인됐다.

에이치디비(HDB-Home Care & Daily Beauty/생활용품) 사업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0% 증가한 1조 169억원이다. 영업이익은 2.7% 감소한 1250억원을 기록했다.

​주력 브랜드들의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와 해외 사업 확장에 성장을 이어갔다. 지난해 급증했던 위생용품 수요는 올해 상반기 현저하게 줄어들면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온라인 채널에서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빌려쓰는 지구 리필 스테이션'을 운영하는 등 고객 친화적 가치 소비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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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프레시먼트(Refreshment/음료) 사업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5% 증가한 7668억원, 영업이익은 0.7% 감소한 1080억원을 달성했다. ​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몬스터에너지' 등 주요 브랜드들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하지만 국내 최대 캔 생산업체에 발생한 화재로 장기간 생산이 중단되면서 캔 가격이 상승하고 PET병 원재료 가격이 상승하는 등 원부자재 가격 압박으로 수익성 개선은 어려운 상황이다.

회사 측은 여름 성수기 시즌 준비를 위해 '몬스터에너지 망고로코',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오트라떼' 등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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