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원민 ADT캡스 MS사업본부장(왼쪽)과 우상범 고퀄 대표가 지난 6일 서울 가산동 고퀄 본사에서 포괄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ADT캡스

ADT캡스와 홈 IoT 업체 고퀄이 홈보안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ADT캡스는 지난 6일 서울 가산동 고퀄 본사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괄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며 스마트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ADT캡스의 스마트 홈보안 시장 선도 의지와 국내 최대 홈 IoT 기업으로 성장하려는 고퀄의 이해관계가 맞아 성사됐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그 동안 쌓아온 기술·경영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홈보안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협의했다.

특히 ADT캡스의 스마트 홈보안 서비스인 캡스홈과 고퀄의 홈 IoT 플랫폼 헤이홈이 제휴해 고객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이 같은 실질적인 협력 시너지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홈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캡스홈은 현관 앞 AI카메라와 모바일 앱과의 연동으로 실시간 영상 확인, 배회자 감지 및 알림, 양방향 대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New ICT 기반 첨단 시스템을 연동 및 구축해 시너지 극대화에 나서기로 했다.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제휴와 프로모션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 체험 기회 향상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원민 ADT캡스 MS사업 본부장은 "ADT캡스의 캡스홈과 다양한 홈 IoT 기기 연동을 통해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기술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