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스마트메시지' 광고모델인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KT

대한민국 산업의 디지털전환(DX)을 리딩하는 KT가 기업이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사용했던 메시지 서비스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

KT는 29일 기업 메시지 서비스를 'KT 스마트메시지로 리뉴얼하고, 양방향·빅데이터·융합을 핵심으로 한 서비스의 DX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KT는 이번에 서비스 명칭을 스마트메시지로 리뉴얼하고 서비스 DX를 통해 △기업 전화번호 기반 양방향 메시지 △고객관계관리(CRM), 위치 등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타깃 메시지 △메시지 솔루션 API화 통한 융합형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스마트메시지가 기업과 고객 간 양방향 소통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앞서 문자체크인, 자가문진, 양방향 예약 알리미 서비스를 선보였다.

앞으로는 기업과 고객이 일반 전화번호로도 문자메시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양방향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카드사나 보험사를 비롯한 금융회사가 특정 상권에서 마케팅을 하거나 카드 부정 사용을 막아주는 위치 문자메시지 서비스도 출시해 시범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 외에도 기업고객이 축적한 문자메시지를 빅데이터로 가공해 타깃 메시지를 보내거나 고객 관리에 활용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도 내놓을 예정이다.

특히 KT는 기업이 별도로 구축한 시스템에 메시지 서비스를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메시지 서비스를 API 형태로도 제공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전용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기업이 운용하는 환경 내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소통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문자메시지나 멀티문자메시지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는 RCS를 통해 문자메시지나 전화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범으로 운영하고 있다. 향후 기업용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더 많은 기업 고객들이 스마트메시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날부터 3주 동안 KT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와 KT 엔터프라이즈 유튜브 채널에서 경품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서비스DX본부 민혜병 본부장은 "스마트메시지는 기업 메시지를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넘어서 기업마케팅의 수단으로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양방향 서비스 및 고객 경험에 기반을 둔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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