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보 V40ⓒ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볼보자동차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한국토요타, 한불모터스에서 수입·판매한 총 30개 차종 4518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 한다고 13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에서 수입·판매한 V40과 V40CC 2948대는 주유구 설계 오류로 주유구가 손상되고 이로 인해 우천 또는 세차 때 수분이 연료 시스템 내로 유입돼 시동 꺼짐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레인지로버 SDV8 등 24개 차종 1357대는 계기판 제어 장치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상향등 자동 전환 장치가 작동되더라도 계기판에 작동 표시가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다.

국토부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차량의 리콜을 진행한 뒤 추후 시정률 등을 고려해 과징금을 부과한다는 방침이다.

한불모터스에서 수입·판매한 DS7 크로스백 2.0 블루HDi 등 2개 차종 134대는 뒤쪽의 테일램프 조립 과정 중 수분 등의 유입을 차단해주는 부품이 장착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한국토요타에서 수입·판매한 프리우스 2WD 등 2개 차종 79대는 하이브리드 제어 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운전자가 변속기를 작동할 때 장치에서 변속 정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정지되고 이로 인해 주행이 되지 않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