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모비스가 혁신 기술을 적용한 미래 모빌리티 컨셉트카 2종을 'CES 2022'에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CES 2022는 내년 1월 5일에서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박람회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CES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를 결합한 콘텐츠를 전시하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전시장에 입장한 관람객은 키오스크에서 얼굴 인식 기술을 통해 원하는 모습의 캐릭터를 생성한다. 성별은 물론 안경, 머리카락, 표정까지 인식해 관람객과 비슷한 캐릭터를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할 수 있다.
이 캐릭터는 현대모비스의 메타버스 공간인 '엠비전 타운(M.Vision Town)'으로 입장하고, 실제 관람객은 스크린 속 본인의 캐릭터를 통해 전시 공간을 체험하는 방식이다.
엠비전 타운에서는 현대모비스의 도심 공유형 모빌리티 컨셉트카인 엠비전 팝(M.Vision POP)과 엠비전 2고(M.Vision 2GO)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차량에는 평행주차와 크랩주행이 가능한 'e-코너 모듈'과 보행자와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램프' 등 현대모비스의 미래 핵심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또한 차량이 제자리 회전을 하고 바퀴를 돌려 좌우로 움직이는 모습을 전시장에서 실제로 확인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가 M.Vision POP과 M.Vision 2GO를 글로벌 무대에서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CES에서 현대모비스는 일반 관람객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M.Vision POP과 M.Vision 2GO를 체험할 수 있는 1층 '퍼블릭 부스'와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에게 현대모비스의 신기술을 소개하는 2층 '프라이빗 부스'로 구성했다.
프라이빗 부스는 글로벌 고객사들의 수주를 앞둔 현대모비스의 신기술이 전시된 공간이다. 현대모비스의 대표 제품군인 통합 콕핏·IVI·HUD·전동화·램프 등 관련 핵심 부품 20여 종이 글로벌 고객사 대상으로 전시된다.
현대모비스는 해당 제품을 시연 가능한 키오스크 및 실제 차량 탑재 영상 등을 함께 준비해 글로벌 완성차 수주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박진호 현대모비스 커뮤니케이션실장(상무)는 "메타버스 트렌드와 현대모비스의 기술을 융합시킨 전시로 기획했다"며 "전세계 고객들이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구현되는 다양한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