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쉴더스는 27일 스마트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 전용 모바일 앱에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며 고객 일상을 케어하는 스마트 홈 플랫폼으로 서비스 영역을 본격 확대한다고 밝혔다.
캡스홈은 아파트, 공동주택에 최적화된 스마트 홈 서비스다. SK쉴더스는 캡스홈이 CCTV, 출동 등의 보안 기능을 넘어 일상 생활과 밀접한 안전 정보를 손쉽게 얻는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택배 도난 보상 서비스, 보안 리포트, 성범죄자 조회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먼저 SK쉴더스는 11번가와 제휴해 캡스홈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택배 배송조회 및 도난 보상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캡스홈 고객 중 11번가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누구나 캡스홈 앱으로 실시간으로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택배 도난 시 앱을 통해 보상 신청도 가능하다.
특히 택배 도난 보상 서비스는 보상 소요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캡스홈이 촬영한 현관 앞 증거영상을 바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기존 7~10일 소요되었던 택배 도난 보상 소요 시간을 최대 1~3일로 줄여 고객 편의를 높였다.
SK쉴더스는 11번가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다양한 이커머스/배송업체와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생활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보안 리포트 기능도 선보인다. △고객이 가입한 상품에 따른 주요 혜택을 안내하는 안심플러스 보상 혜택 정보 △고객 거주지 주변 사건과 사고 기사를 알려주는 주변 사건/사고 뉴스 등이다.
또한 여성가족부가 제공하는 성범죄자 알림e 모바일웹을 연동해 거주지 주변 위험 요소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김민호 SK쉴더스 스마트홈보안사업그룹장은 "향후 캡스홈 앱이 일상생활의 밀접한 안전, 보안 등 소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스마트 홈 플랫폼으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