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2월 28일 가맹운송사업자인 KM솔루션 및 DGT모빌리티와 함께 2022 카카오 T 브랜드택시 마스터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제정된 어워즈는 국내 택시문화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는 카카오 T 블루·벤티·블랙 등 브랜드택시 크루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크루는 카카오 T 브랜드택시를 운행하는 기사 회원을 뜻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스터 그룹에 속한 크루 중 지난 한 해 우수한 택시 서비스로 승객에게 이 기사님 또 만나기 요청을 가장 많이 받은 상위 100인의 마스터 크루를 선정해 시상했다. 상장과 함께 마스터 크루임을 나타내는 14K 금배지 및 와펜, 백화점 상품권 등을 제공했다.
또한, 올해 행사에서는 승객에게 편안한 이동 경험을 제공하거나 감동적인 선행을 실천한 크루를 시상하는 특별상이 신설돼 눈길을 끌었다.
특별상은 카카오 T 택시 서비스 이용 후 승객들이 보내온 운행 현장의 생생한 감동 사연들을 기반으로 다시보고싶상, 천사크루상, 깔끔크루상 등 총 10인을 수상자로 선정해 시상하고 실제 사연을 영상편지로 재구성해 소개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청각장애인, 여성, 청년을 위한 착한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를 통해 동행을 시작한 크루들도 참여했다.
카카오 T 블루를 운행하는 청각장애인 크루가 직접 출연해 크루로서의 자부심과 응원을 전하며 카카오 T 브랜드택시가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택시업계의 새로운 고용문화 형성에도 상징적 역할을 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이번 행사는 유명 개그맨 김영철씨가 사회를 맡아 문자·전화 실시간 퀴즈 이벤트, 크루들의 사전 신청곡 청취, 수상 크루 가족의 영상편지 등 보이는 라디오 형식의 다양한 이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브랜드택시 크루들의 일상과 업무환경에도 더욱 의미 있는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12월 진행한 전국 7개 지역 카카오 T 블루 가맹점협의회와의 상생간담회를 통해 크루가 호출 취소 수수료 일부를 배분받을 수 있도록 정책 변경안을 논의했다.
또한 안심보험을 블루에 이어 벤티, 블랙까지 확대 제공하는 등 모든 브랜드택시 크루들이 운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