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코리아는 5일부터 30일까지 환경재단과 함께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한 '다다익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총 2가지 형태의 이벤트로 진행되며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이벤트와 에코 매장 리유저블 컵 반환 인증 이벤트 중 고객이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이벤트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인증샷을 이벤트 페이지(www.greencampaign.co.kr)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지난해 다회용 컵 이용 건수인 2188만건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2188명에게 리워드를 제공한다. 2000명에게 해양동물 인형 4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하며 100명에게는 톨 사이즈 무료 음료쿠폰, 88명에게는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관람권을 제공한다.
일회용 컵 없는 에코 매장에서 운영 중인 리유저블 컵 반환을 장려하기 위한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 11개 매장과 제주 23개 매장에서 시범운영 중인 에코 매장에서 리유저블 컵을 사용한 후, 반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총 340명에게 해양동물 인형 4종 중 2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다다익선 캠페인의 시작을 기념해 환경재단에 캠페인 지원 기금 2억원을 전달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4월 한달을 지구촌 봉사의 달로 지정하여 전국의 파트너들과 다양한 친환경 활동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그 시작인 다다익선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하고 이로 인한 환경보호 메시지가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