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플레이댑과 트러스트스왑을 신규 상장한다.
21일 빗썸은 플레이댑과 트러스트스왑을 원화마켓과 비트코인마켓에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입금 주소는 오전부터 오픈했다. 빗썸에서 플레이댑과 트러스트스왑 입금은 ERC-20 네트워크를 통한 입금만 지원한다. 이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한 오입금은 복구가 어려울 수 있다.
빗썸은 플레이댑과 트러스트스왑의 정확한 상장 시각은 밝히지 않았다. 플레이댑과 트러스트스왑 상장 기념 이벤트도 개최한다. 21일중 프레이댑을 입금한 고객들에게 빗썸은 총 3만 플레이댑을 지급한다. 플레이댑은 입금 기여도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오는 23일까지 빗썸에서 플레이댑을 거래한 고객들에게 하루에 각각 총 2만3000개 플레이댑을 거래 기여도에 따라 차등 제공한다.
오는 25일까지 빗썸에서 트러스트스왑을 거래한 고객들에게 빗썸은 하루마다 총 2만7000개 트러스트스왑 토큰도 차등 지급한다. 이벤트 당첨 물량은 오는 29일 소수점 4자리까지 지급된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이다. 전 세계 게임 유저들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편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플레이댑 토큰(PLA)을 통해 게이머들은 게임 내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온전히 가지게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로 플레이댑 생태계 운영에 참여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플레이댑은 현재 업비트,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게이트아이오, 유니스왑, 크라켄, 폴로닉스, 비트렉스, 리퀴드, 지비닷컴, 크립토닷컴, MEXC, 피맥스, 파이오닉스, BKEX, 라토큰, 노미닉스, 핫코인 글로벌, 빙엑스, 주디, 비트루, 퀵스왑, 코인엑스 등에 상장됐다.
이중 빗썸에서 100만원 이상의 출금을 지원하는 거래소로는 코인베이스, 크라켄, 피맥스, 비트뱅크, 바이낸스, MEXC가 있다.
트러스트스왑은 카이버네트워크와 유사한 디파이(분산금융) 거래 플랫폼이다. 주요 상품으로는 모든 가상자산을 ERC-20 기반 코인으로 환전할 수 있는 스마트락과 스마트스왑이 있다.
트러스트스왑은 현재 게이트아이오, 유니스왑 V2, V3. 폴로닉스, MEXC, 어센덱스, 팬케이크스왑 V2, 프로비트 글로벌, 퀵스왑, 파이어버드 파이낸스, 핫코인 글로벌, 코인W, 핫빗, 코인타이거 등에 상장돼 있다.
이 중 빗썸에서 100만원 이상 입출금을 지원하는 거래소는 게이트아이오, MEXC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