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로서리 스토어를 열어 온갖 잡화를 팔던 시몬스침대가 이번엔 단독 음원을 발매한다. 이 음원엔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침대가 추구하는 '멘탈 헬스(Mental Health:정신건강)'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앞서 '멍 때리기'를 주제로 한 인기영상을 선보인 시몬스침대는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이란 브랜드 가치를 보다 더 넓게 전파하기 위해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음악에 녹여낼 예정이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수면전문브랜드 시몬스침대는 음악가 '박민준'과 손잡고 '멘탈 헬스(Mental Health)'를 주제로 한 음원을 올 여름(이르면 6월) 출시한다. 시몬스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음원이 소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몬스가 이번에 손잡은 박민준 음악가는 '디제이 소울스케이프(DJ SOULSCAPE)’로 활동하고 있는 국내 1세대 DJ이자 프로듀서로 프로젝트 밴드 스튜디오 '360 경음악단'을 이끌고 있다. 힙합과 소울 뿐 아니라 재즈, 락, 펑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고 있다. 2000년에 발매한 데뷔 앨범 '180g Beats'는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선에 오르며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현재는 2005년에 결성한 DJ·아티스트 크루인 '360 사운즈(360 Sounds)'에 소속돼 뮤지션, 디자이너, 브랜드 등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의 음악은 전자악기들을 배제하고 60~70년대 재즈 경음악의 전통적인 방법을 따라 작곡, 편곡, 녹음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마니아층의 지지를 받고 있다.
시몬스가 진행하는 컬래버레이션 음원 프로젝트는 시몬스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보다 폭넓게 전파하기 위한 일환으로 풀이된다. 앞서 지난 2월 시몬스는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Oddly Satisfying Video)'란 영상을 선보이며 '휴식'의 가치와 '치유'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상하게 만족감을 안겨준다'는 입소문을 타고 이 영상은 공개된 지 한 달도 채 안 돼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 수 2000만 뷰를 기록했다. 브랜드 광고가 이 정도 수치를 기록한 건 이례적인 일이다. TV 광고 역시 론칭과 동시에 시청률 1위에 올랐다.

이번 여름에 선보일 음원도 재즈와 소프트팝, 브라질리언 음악을 바탕으로 편안함과 정신 건강의 중요한 가치를 담아 현대인들이 긴장을 풀고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제작될 전망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시몬스침대 고나현 디자인 디렉터는 "이번 음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점점 중요해지는 멘탈 헬스에 초점을 맞췄다"며 "총 6곡으로 청취자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편안함을 선사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시몬스침대 관계자는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이라는 제품 본질에 대한 자부심이 있기 때문에 침대가 아닌 새로운 창작물을 제작하는 데에도 시몬스침대는 거침없이 도전할 수 있다"면서 "이는 시몬스의 브랜드 전략이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신체건강 만큼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된 현 시점에 이 음악은 청취자들에게 위로와 안정을 선사할 것으로 관측된다. 경제개발협력기구(OECD)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미친 한국의 우울 수준은 36.8%로 조사됐다. 이는 OECD 평균(21.8%)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스웨덴(30.0%), 미국(23.5%), 프랑스(19.9%), 일본(17.3%), 캐나다(10.0%) 등 비교 대상 15개국 중 가장 높다. 불안 수준도 높은 편이다. 멕시코(50.0%), 영국(39.0%), 미국(30.8%) 다음으로 높은 4위(29.5%)로 OECD평균(28.0%)을 넘어섰다.
침대업계 관계자는 "시몬스침대는 주력 제품인 침대 이미지에서 벗어나 이색적인 그로서리 스토어, 버거숍 등으로 '편안함' '재미' '위트'를 상징하는 브랜드로 재탄생했다"면서 "그러면서도 휴식과 정신건강이란 가치를 내놓으며 '시대와 대중들과 함께 호흡하는 메시지를 내놓으며 점점 진화하는 기업 철학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몬스침대는 패션, F&B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는 물론 아티스트, 댄서 등과도 활발한 컬래버레이션 펼쳐. 지난 3월에는 유명 패션브랜드 '호텔 세리토스’와 협업해 스웻셔츠, 슬리브 티셔츠, 모자 등의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4월에는 유명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와 함께 시몬스 특유의 위트를 녹여낸 스니커즈 3종을 출시했다.
청담동에서 선보인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에선 기상천외한 아이템과 함께 수제 버거를 판매 중이며 국가대표 김예리·전지예 선수의 댄스 퍼포먼스를 담은 '청담 배틀' 영상도 SNS에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