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왼쪽부터), 조주완 LG전자 CEO,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가 '피티스 캔디' 출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피트니스 캔디

LG전자와 SM엔터테인먼트가 홈 피트니스 시장 공략을 위해 합작 브랜드 '피트니스 캔디'를 출범했다.

30일 LG전자와 SM엔터테인먼트는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피트니스 캔디 출범식을 열고 사업 비전과 계획을 소개했다.

피트니스 캔디는 MZ 세대를 겨냥한 모바일 기반의 운동 데이터 플랫폼이다. 홈 트레이닝 콘텐츠에 K-POP 콘텐츠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피트니스 캔디의 지분은 LG전자 51%, SM엔터테인먼트 49%를 보유하고 있다.

피트니스 캔디는 오는 9월 중 스마트폰, 스마트TV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단순 영상 중심의 따라하는 홈 피트니스가 아닌 스마트밴드, 카메라, 전용 운동기기를 연동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피트니스 캔디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근력 운동 △코어 강화 △댄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스트레칭 △명상 등 6가지다. 각 콘텐츠 별로 10~40분 정도의 분량이다.

조주완 LG전자 CEO는 "그동안 가전 패러다임이 기능과 성능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면, LG전자는 고객경험 중심의 스마트 가전 패러다임으로 선도해 나가고자 한다"며 "앞서가는 내 삶을 위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모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는 "SM엔터테인먼트의 음악, 댄스, 아티스트 콘텐츠와 LG전자의 글로벌 IT 기술이 만나 글로벌 피트니스와 헬스케어 산업에 기여할 기회라고 본다"며 "피트니스 캔디는 단순한 다이어트 운동을 넘어 건전하고 건강한 피트니스 습관과 자신을 트레이닝하는 방법의 재발견 콘텐츠"고 밝혔다.

심우택 피트니스 캔디 대표이사는 "언제 어디서나 트레이닝하는 마음의 상태를 지원하는 피트니스 캔디는 새로운 디지털 피트니스 트렌드가 될 것이다"며 "또 펜데믹으로 침체되었던 피트니스 산업을 활성화하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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