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이 네오 권역인 수도권에서 운영하던 '신선보장제도'를 전국으로 확대한다.ⓒSSG닷컴

SSG닷컴이 신선식품 품질보증제도 권역을 전국으로 넓힌다.

SSG닷컴은 신선식품 품질보증 서비스 '신선보장제도'를 전국 120여 개 이마트 PP(Picking&Packing)센터 상품에 확대 적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선보장제도는 고객이 온라인 장보기를 통해 구입한 신선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조건을 따지지 않고 교환 및 환불을 해주는 제도다. 신선도 판단을 100% 고객에게 맡기는 것이다.

이번에 서비스 권역이 확대됨에 따라 쓱닷컴에서 시간대 지정 배송 서비스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신선식품 선도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상품을 교환 또는 환불받을 수 있게 됐다.

교환이나 환불을 받으려면 선도가 떨어진다고 판단되는 상품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 신선보장 배너가 있는 상품이 적용 대상이다.

신선보장제도를 이용하는 고객 온라인 장보기 재구매율은 80%로 신선보장 상품을 한 번도 구매하지 않은 고객(50%)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년간 신선보장 상품 구매 이후 10회 이상 꾸준히 구매한 비율은 40%에 육박, 신선보장 상품 첫 구매 이후 두 달 안에 4회 이상 주문을 이어간 고객 비율은 30% 수준으로 집계됐다.

SSG닷컴은 핵심 신선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상품 구색을 다각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고품질의 신선식품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이번 신선보장제 확대를 추진했다"며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과 자체 배송 서비스를 앞세워 온라인 장보기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