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N 자료 사진

엔데믹 기조 속 3년 만에 외출과 여행심리가 되살아나고 쾌적한 가을 날씨까지 이어져 유통업계 어디서나 구름인파가 몰릴 전망이다. 매출 반등의 기회를 노리는 유통업계는 다채로운 행사와 할인전으로 본격적으로 가을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섰다.

우선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를 본 따 단 5일간 한정적으로 풀사이드에서 옥토버페스트를 진행한다. 오는 23, 24, 30일과 10월 1, 2일 동안 이뤄지는 이번 행사에는 구스 아일랜드, 레페, 스텔라 아르투아 등 10종 이상 맥주가 준비됐다.

옥토버페스트 창시국은 독일이다. 뮌헨에서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해마다 수많은 참가자가 참여해 흥겹게 맥주를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유명한 세계 최대 맥주 축제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옥토버페스트가 올해 다시 진행된다는 소식과 함께,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도 같은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호텔 측은 설명했다.

호텔 측은 한자리에 준비된 다양한 맥주로 맥주 애호가들에게는 본인이 좋아하는 맥주를 마음껏 즐기거나, 평소 궁금한 맥주가 있던 이들에겐 좋은 테이스팅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축제 자리에는 독일 출신의 셰프 막시밀리안 스트라우(Maximilian Strauch)가 특별히 초대돼 싱켄부어스트, 슈바인 학센, 사우어크라우트, 치즈 스패츨 등의 독일 음식을 선보인다는 점도 특징이다.

셰프 막시밀리안은 독일 함부르크, 베를린 등의 레스토랑에서 헤드 셰프를 역임하였고, 한국인 부인을 만나 서울로 오게 된 그는 수년간의 경험을 통한 독일 파인 다이닝과 컴포트 푸드가 결합한 독창적인 다이닝을 선보인다.

입장료는 바비큐와 웰컴 맥주 1잔 포함 시 13만8000원, 맥주 3잔 포함 시 15만8000원, 무제한 맥주(90분) 패키지 선택 시엔 17만8000원이다(세금 포함). 하얏트 관계자는 "한층 더 높고 맑아진 아름다운 가을 하늘과 선선해진 날씨를 만끽하며 9월의 마지막을 신나는 축제와 함께 마무리해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옥토버페스트의 예약과 특별 할인 혜택은 카카오톡에서 '하얏트 월드' 채널을 통하면 된다.

이외 호텔들은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고품격 메뉴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미쉐린 스타 셰프 레시피로 만든 벨기에 정통 와플부터 홍콩식 메뉴가 포함된 브런치 뷔페, 프렌치 스타일 갈라 디너, 여러 나라의 미식으로 구성된 애프터눈 티까지 다채로운 메뉴들이 가을 맛캉스족(族)의 입맛을 유혹할 예정이다.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유럽 최고의 가을 여행지로 손꼽히는 벨기에의 대표 미식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벨기에 고메&컬쳐 페스티벌'을 오는 30일 까지 연다. 특히 미쉐린 2스타 셰프의 레시피로 탄생한 정통 벨기에 와플 메뉴가 연일 인기몰이 중이라는 게 호텔 측 설명이다.

가을 정취에 어울리는 호캉스 프로모션

파라다이스시티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위해 직접 초청한 벨기에 유명 와플 브랜드 '고프르&와플스(Gaufres&Waffles)'의 메인 셰프가 고객 주문 시 눈앞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해 현지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입소문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브뤼셀 오리지날'부터 ‘벨지안 초콜릿’, ‘블루베리’, ‘햄&치즈’, ‘스파이시 치킨’까지 다양한 종류와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을 정도의 푸짐한 양 역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엔데믹 후 첫 가을을 맞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자 특별 기획한 ‘벨기에 고메&컬쳐 페스티벌’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섭외에 가장 많은 공을 들인 ‘고프르&와플스’ 와플의 경우 주말 평균 1000개 이상 팔릴 정도로 호평받고 있다”며 "미식 계절인 가을 특성에 맞게 이국적인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 '맛캉스' 수요 공략에 적중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는 홍콩식 디쉬가 포함된 주말 브런치 뷔페 ‘그라넘 브런치 투 홍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블랙 빈 폭립과 산초 랍스터, 중식의 대가 여경래 셰프와 협업한 ‘쿵파오 메로’ 등 메인 메뉴부터 홍콩의 차찬탱(茶餐廳) 문화를 연상시키는 밀크티와 찹쌀 도넛, 만다린 에그 타르트, 자스민 티라미수까지 풍성하게 맛볼 수 있다. 홍콩 국민 맥주로 불리는 ‘블루걸’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 만나볼 수 있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서울드래곤시티는 노보텔 스위트 26층에 위치한 ‘THE 26’에서 스페인 맛과 멋을 담은 ‘더 타파스 Enjoy Every Bite!’ 프로모션을 상시 운영 중이다. 특히 술과 함께 간단히 즐기는 스페인의 식사 풍습인 ‘타파스’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특별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소프트 쉘 크랩 핀초스 △훈제연어 핀초스 △새우 타파스 △이베리코 목살 타파스 △버섯 타파스 △하몽 크로켓 △그린 올리브로 구성된 ‘타파스 플레이트’ 등 메뉴도 다양하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호텔 개관 1주년을 기념해 프랑스 파리 현지 셰프들을 초청하여 여성 셰프 3인이 함께 선보이는 갈라런치와 디너 ‘레 디네 소피텔’을 연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셰프들이 한국의 신선한 식재료와 섬세한 프렌치 가스트로노미(미식)를 접목한 이색적인 하모니를 라이브를 통해 마치 프랑스 파리를 그대로 서울로 옮겨온 듯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늦은' 휴가를 떠나는 고객층을 겨냥해 신라스테이는 가을 호캉스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신라스테이의 '온 유어 스테이 시즌5'는 가을 휴가 고객을 타깃으로 출시하는 상품으로, 올해는 경품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는 설명이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구성은 △객실(1박), △엘리멘탈 허브올로지 트래블 키트 1개 (7종), △경품 응모권(1매)로 구성됐다. 구성품인 엘리멘탈 허브올로지는 영국의 뷰티어워드 수상경력에 빛나는 스파 브랜드로 여행의 필수품인 트래블 키트에는 샴푸, 린스, 바디샴푸, 바디로션, 비누와 세럼, 모이스처라이저를 제공한다.

고객에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1등 당첨자 14명에게는 전국 신라스테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항공권·렌터카·열차 티켓·숙박권이 모두 포함된 신라스테이 VVIP프리패스와 신라스테이의 프리미엄 침구 세트를 제공하며 총 396명에게 1.5억의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시 더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것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예약률도 15% 가량 증가했다는 게 호텔 측 설명이다.

미식의 계절에 맞게 식품업계는 할인행사도 연다. 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쿠캣은 자사 온라인몰에서 내달 3일까지 '고기 가득 간편식 3종'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할인 상품은 '쿠캣 고기고기 육개장', '쿠캣 쿠가네 뚝배기 불고기', '쿠캣 고파두부' 등 3종이다.

▶ ⓒ쿠캣

세 제품 모두 넉넉한 고기에 다양한 부재료 및 입에 감기는 특제 양념이 어우러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쿠캣 측은 "290여 종에 달하는 쿠캣 PB(Private Brand) 제품 중에서도 특히 ‘고기로움’이 가득해 가을 입맛을 만족시키기에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

e커머스업계, 외출 시즌 '쇼퍼' 공략

e커머스업계는 쇼핑 성수기를 맞아 대규모 할인 공세에 나섰다. 소비가 늘어난 패션과 뷰티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시즌 품목을 공략해 비대면 소비 수요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먼저 11번가는 오는 25일까지 가을 패션·뷰티 신상품을 대거 모아 특가에 판매하는 신상세일 기획전을 연다. 카디건, 블라우스, 원피스 등 행사 상품만 총 55만개에 달한다. 설화수와 미샤, 에스쁘아 등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부터 업타운홀릭, 제이엘프 등 인기 소호 브랜드까지 1500곳이 넘는 셀러가 행사에 참여한다.

11번가는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간절기 재킷' '와이드팬츠' '가을 메이크업' '딥클렌징' 등 키워드별로 인기 상품을 큐레이션해 제시한다. 상품 검색시 행사 참여 상품만 모아볼 수 있도록 '신상세일' 검색 필터 기능도 탑재해 원하는 행사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11번가

이 기간 롯데온도 '가을맞이 온세일' 행사를 열고 패션·명품·뷰티 등 약 500만개 가을 상품을 최대 85% 할인 판매한다. 셔츠·니트 등 가을 의류와 패션 잡화는 물론, 나들이족을 위한 스포츠 브랜드도 반값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온세일에서는 '뉴페이스' 코너를 마련해 신규 입점 셀러를 소개한다. 티몬도 25일까지 대규모 프로모션 '몬스터세일'을 개최하고 50% 할인 쿠폰과 중복 할인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내달 2일까지 2주간 '패션·뷰티 가을·겨울(FW) 신상공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패션과 뷰티 판매자가 대거 참여하는 연합 캠페인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브랜드패션관과 트렌드패션관, 뷰티관 등 총 3개관으로 나눠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을 준비했다.

결혼과 이사철에 필요한 상품도 판다. 쿠팡은 내달 3일까지 인테리어 상품을 한데 모은 '가을 리빙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한샘, 삼익, 지누스 등 인기 리빙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은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추천하기 위해 특가 상품을 테마별로 분류했다.

이 밖에 아성다이소는 가을을 맞아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감성적인 캠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캠핑 소품·캠핑 수납용품·캠핑 조명 등 총 160여종 상품을 선보인다.

▶ ⓒ아성다이소

'인디언 행어'는 캠핑 조리도구 등을 거치하는 거치대다. 인디언 행어에 사용할 수 있는 측면 거치 수납포켓 '인디언 행어 사이드 오거나이져'를 선보였다. 카키·베이지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인디언 행어에 걸 수 있는 수납포켓 '캠핑 오거나이저 6포켓'도 마련했다.

'캠핑 휴지걸이'는 '가죽 느낌의 원단'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이 특징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선선해진 가을 날씨를 맞아 야외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실용성은 물론 감성 캠핑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